본문 바로가기
일상

알뜰폰 요금제 변경, 1년 사용 후기 & 불만

by INTP 빌런 2021. 4.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INTP 빌런 입니다! 😊

 

오늘은 “알뜰폰 요금제 1년 사용 후기”에 대해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 서비스 만족도 총평 

 

✓ 비용 ★

✓ 서비스

 


 

대형 통신사 (SK, LG U+, KT)보다 

훨씬 저렴하게 통신비를 절약하는 꿀팁,

지난 글에서 공유를 했었는데요,

못 보신분이 계신다면 먼저 참고하세용^^

[링크] : kindavid.tistory.com/16

 

휴대폰요금, 알뜰폰 요금제로 반토막 내기!

 안녕하세요, INTP 빌런입니다 🤗 국내 휴대폰 가입대수는 약 7천만대! 라고 하더라고요..😳 1인 2폰을 넘어 3폰을 쓰시는 분도 계셔서 참 신기하구나 했더랬죠..^^ 요즘 말도 많고 탈도 많은 휴대

kindavid.tistory.com

 


 

 

 

 


 

저는 LG U+ 계열의 알뜰폰 사업자인

 

A mobile에서 알뜰폰 요금제를 1년 조금 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매 월 20,900원음성, 문자,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 요금제를 사용중이었어요😉

 

월 이용료가 20,900원이라 가격은 매우 만족했지만,

서비스 관리측면이 참 아쉽게 느껴졌습니다.ㅠㅠ

 


 

그 이유는 약 3가지 정도인데요,

한줄 요약하고 나서 자세하게 설명해볼게요!

 


 

1. 고객센터 연결이 잘 안됨 (전화통화 한번에 연결된 적 1번밖에없음) 

2. 서비스 관련 사전 안내가 미흡 (1년이 지난 후 요금제 안내 없음)

3. 요금을 더 내고도 먼저 안내를 못받음 (결국 내가 전화해서 따져야 함)

 


 

1. 고객센터 연결이 잘 안됨

 

결제일, 결제방법 변경 등 고객센터 업무를 처리할 때

A mobile 은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 전화를 이용해야 하는데요,

메이저 급 통신3사가 아니기 때문에 고객센터 앱이 없는것은 감안하지만,

전화 연결이 잘 안됩니다..

최소 2~3회 트라이 해봐야 해요..

 


 

2. 서비스 관련 사전 안내 미흡 (+3. 요금 과납)

 

제가 서비스를 이용한지 1년 하고도 한달이 지났는데요,

프로모션 요금인 20,900원이 계속 적용될지 궁금하기도 해서

이번달 요금이 얼마나 나오는지 기다렸는데

오늘 오전에 49,500원이 빠져나갔더라구요..😭

 

그래서 "아니 이게 대체 무슨일이야?" 하고 명세서를 보는데

통신 이용 서비스 가격이 45,000원으로 되어있더라고요(vat별도)

바로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었는데 4번 시도만에 통화연결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고객센터 직원에게 물었습니다.

제가 지난 1년간 20,900원씩 내던 요금제에서

왜 갑자기 49,500원이 되어 출금되었냐고,

2배 넘게 출금되는게 말이 되나 싶어서

프로모션 끝나면 이렇게 두배 넘게 받는 것이냐

따져 물었더니

 

"잠시만요~ 고갱님~..." 하더니

이어서 "고갱님, 전산오류로 프로모션 적용기간이 끝나고 나서

요금할인 적용이 안되어 과납된 부분이 있네요~"

라고 하는 것 아니겠어요? (이런 요금 루팡...😱)

 

그래서 제가 다시 한번 사전 고지 없이

왜 그렇게 출금이 된 것이냐, 얼마가 더 과납된 것이냐 물었더니

약 17,000원 가량 요금과납된 사실을 이야기 하더라구요..😤

프로모션 적용기간이 끝나면 기본요금이 20,900원에서

36,000원 가량 된다고 하면서요.

(여기에 또 요금할인이 적용되겠지요)

 

그럼 이거 어떻게 처리해줄거냐? 하고 물으니

"요금제 계속 이용하시는 거면 다음달 요금에서 할인해드릴거에요"

라고 하길래 일단 알겠다고 하고 다른 궁금한 내용을 물었습니다.

 


 

- 프로모션 요금 적용받은 이후 (1년 뒤)

똑같은 프로모션 요금제를 재가입할 수 있나?

- No, 불가능하다.

 

- 그럼 다른 프로모션 요금제로 변경이 가능한가?

- No, 일반 요금제로 변경만 가능하다.

 

- 그럼 타 통신사로 이동했다가

다시 프로모션 가입할 수 있나?

-Yes, 16일 이상 타 통신사 쓰다가 오면 가능하다. 

 

- 타 통신사 변경하면 내가 과납한 돈 어떻게 줄거냐?

- 통신사 변경하고 나서 고객센터로 전화주면 환불해주겠다.

 


 

위에 질문을 중점으로 궁금한 내용을 다 물어보면서 

죄송하다는 이야기 하나도 안하는 고객센터 직원에게

속으로는 엄청 화가 났는데

전혀 티내지 않고 태연하게 다시 한번 물어보았습니다.

 

"고객센터 전화연결이 잘 안되서 그러는데

홈페이지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문의처리가 가능한가?"

- Yes, 담당자가 확인하고 처리해준다

 


 

너무나 분통이 터지는 서비스였지만

애꿎은 직원은 무슨 잘못이겠습니까..

그냥 통신사 바꾸고 과납한 요금 환불 신청하려고 해유..🥲

 

어쨋든 저는 번호이동(통신사만 바꾸는 절차)으로

SK계열사알뜰폰 사업자로 요금제를 신청해둔 상태이고,

다음주에 쓰던 폰에 유심만 바꿔 더욱 저렴한 요금제로

(16,500원) 갈아탑니다! 😂

 


 

저와 같이 알뜰폰 요금제 쓰시는 분~!

제가 겪은 일을 참고하셔서 알뜰폰 가입하실때

아래와 같은 꿀팁을 꼭 기억하세요!

 

1. 알뜰폰 가입할 때, 프로모션 기간 확실히 체크! (기간 종료 후 요금이 올라간다!)

2. 프로모션 종료일이 다가오면 몇 일 전에 타 통신사 프로모션 상품 신청하자!

(유심이 배송되는 기간을 생각해서)

3. 고객센터 업무를 최소화하자^_^ (멘탈 건강)

 


 

상냥한 블로거님의 소통은 언제든 환영해요!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굿데이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