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휴대폰요금, 알뜰폰 요금제로 반토막 내기!

by INTP 빌런 2020. 10.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INTP 빌런입니다 🤗

국내 휴대폰 가입대수는 약 7천만대! 라고 하더라고요..😳

1인 2폰을 넘어 3폰을 쓰시는 분도 계셔서 참 신기하구나 했더랬죠..^^


요즘 말도 많고 탈도 많은 휴대폰요금!

오늘은 제가 휴대폰 요금을 반토막낸 스토리를 공유해볼게요..!

현대인의 필수품. 출근할 때 정신줄은 놓고 가도 휴대폰은 가져간다는..⭐️



먼저, 제가 현재 이용중인 요금제를 소개합니다!

- 데이터 무제한 사용! / 월 10G 기본 제공, 모두 소진시 매일 2GB 추가 제공

(월 평균 데이터 소모량 14G라니...ㅠ)

- 전화 & 문자 무제한!


제가 지불하는 휴대폰 요금은 월 20,900원 입니다..✌️

어떻게 요금이 이렇게 나오냐구요...?😳 실화에요!!

...


예상하셨겠지만 저는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ㅎㅎㅎ




제가 알뜰해서 알뜰폰 요금제를 쓰는 것은 아니였어요..

따져보니 통신비를 엄청 헤프게... 쓰고 있었더라고요..ㅠㅠ

KT에서 무제한 요금제를 쓰고 모자르면 초과해서 쓰기도 하고..

10만원이 넘어가기도 일쑤..

멤버쉽이나 문화생활에도 문외한이라.. 또르르..😭


올해 초 “이대로는 안되겠다!!!” 하고 통신사의 요금제를 살펴보았는데

“ KT : 쓰시는 만큼 많이 내시면 됩니다 호갱님!! ” 인듯 해서

아는분들께도 여쭤보고 검색도 많이 했었죠...



그.래.서!

찾아낸 것이 바로 알뜰폰 요금제였어요!!

처음에 “알뜰폰”이라는 네이밍 때문에

‘이거 할머니 할아버지가 모토로라 갖고 계실때 가입할 수 있는거 아닌가..?’

하고 생각했었는데, 전혀 아니었습니닼ㅋㅋㅋㅋ



그 때까지만 해도.. 국내에 있는 통신사가

대표적인 통신 3사 (SKT, KT, U+)만 있는줄 알았어요..

근데 여러 대기업에서도 알뜰폰사업자로 사업을 하고 있고,(KB / 현대차 / 이마트 등)

위 통신 3사에서도 자회사(?)를 만들어서 알뜰폰 사업을 하는듯 보였습니다!





위 이미지는 네이버 지식백과에 나오는 내용이에요!

알뜰폰 통신사업을 하는 대기업에서 고객에게 저렴하게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신!

멤버십과 고객센터 등 고객지원에 들어가는 비용을 절감하며 운영을 하는 형태인듯 보여요🤔


어쨌든, 멤알못인 제게 이 알뜰폰 요금제는 넘나 최고인 것..😆👍


그래서 저는 바로 알뜰폰 요금제에 가입하기로 마음 먹고!

또 열심히 검색하고.. 검색하고...ㅎㅎ

찾고 찾다보니, 알뜰폰 요금제도 비교해보고

“나에게 맞는 가장 알맞는 요금제”를 찾을 수 있는 사이트가 있었어요.

“알뜰폰 허브” 라는 웹페이지 인데.. 정말 알뜰폰 요금제의 “허브”가 맞는것 같아요😊

(링크 : https://www.mvnohub.kr/)

 

알뜰폰 Hub

알뜰폰 Hub

www.mvnohub.kr


저는 알뜰폰 허브에서 제게 필요한 조건을 설정한 다음

난생 처음들어보는 “A mobile”이라는 회사를 통해

LG U+ 통신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요금제 사용자가 되었습니다!

매 월 프로모션하는 통신사가 다르기도 하고 그때 그때 혜택이 다르다고 하여,

가입 당시 가장 조건이 좋은 곳으로 가입신청하고 유심을 기다렸지요 ㅎㅎㅎ

알뜰폰 허브 홈페이지 메인화면입니다! 제가 가입할때보다 업그레이드 되었네요...

 



며칠 뒤 유심이 와서 제 휴대폰에 있던 KT 유심을 빼고

새로 온 “A mobile” 유심을 넣었는데 이게 왠일....

KT쓸때보다 버벅거리던 것도 없고 무제한에 20,900원이라니...!!

와.. 이 때 세상 행복함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사람은 공부를 계속해야 한다는 것도요....😆


저처럼 비싼 돈 주고 호갱님 하고 계신 분이 계시다면.. 얼른 갈아타셔유 ㅠ


여러분도 똑소리나는 소비자로,

좋은 혜택을 누리며 사시길 바라는 마음에 공유합니다!


다들 알뜰폰 두번하세요...!! ㅎㅎㅎ


제목으로 거짓말해서 죄송합니다...

10만원 넘게 내던거 생각하면 반의 반토막이네요...😍


----------------------------------------------------------------------------------



상냥한 데이빗입니다.

상냥한 블로거님의 소통은 언제든 환영해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