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Google 알리미, ‘꼭 필요한 정보’ 만 보고 받는 “CEO”(?)가 되어보자!

by INTP 빌런 2020. 10.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INTP 빌런입니다! 😊

오늘은 글의 제목처럼 ‘꼭 필요한 정보’만 메일로 받는 방법을 공유하려고 해요!

으... 빨간색이.. 싫어...



별로 알고싶지 않은 소식,
귀찮게 자꾸만 오는 광고.
나와는 거리가 먼 이벤트까지..


저는 외부환경으로부터 불필요하게 스트레스를 받고 싶지 않아

‘제가 궁금한 것’ 외에는 모든 정보성, 광고성 메일, 뉴스레터, 메시지, 푸시알람을 off 해두었는데요,


많은 시간을 들여 찾아보니,

구글에서는 정보를 받고 싶은 키워드만 등록하면,

해당 키워드에 해당하는 정보만 구글링해서 저에게 메일을 보내주는 기능이 있더라고요, 마치 비서처럼요!


뀨~?!



이 기능을 사용해서 메일을 받으실 땐, Google 계정만 있으면 돼요! 천천히 따라해보세요😉



1. 먼저 Google에 접속하셔서 “구글 알리미” 를 검색해줍니다.





2. 가장 위에 있는 글을 눌러주세요! (Google 알리미 - ...)



 

 

3.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해서 추가해주세요!

저는 연습삼아 “반려동물” 이라는 키워드를 저장해두었어요!




4. 등록해둔 “반려동물”이라는 키워드에 대한 정보가 담긴 메일이 옵니다!

정말 “반려동물”이라는 키워드가 담긴 정보만 가져다 줘요 ㅎㅎㅎㅎ


 



5. 이때 메일을 받고 싶은 시간과 빈도를 알맞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알리미 창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수신 빈도는 하루에 한번 이하 또는 일주일에 한번 이하로 설정 할 수 있어요!

일주일에 한번 정도 보고 싶다고 하시면, 일주일에 한번 이하로 설정하시는게 좋겠네요^^




6. 새로운 키워드 등록시, 수신 빈도 / 출처 / 언어 / 지역 / 개수 등

추가 설정이 가능합니다!

 

‘영어’를 설정해서 ‘모든 지역’으로 설정한다면 전 세계의 어마어마한 자료들이 수집되겠죠...?😱😱




어떠세요, 여러분!?

내가 원하는 정보를, 내가 원하는 시간에 무료로 전달해준다니,

정말 대단하지 않은가요?ㅎㅎㅎ 🤗


지금도 각종 푸시에 지쳐가는 분이 계신다면, 모두 OFF!

‘꼭 필요한 정보’만 받아보고, CEO의 기분(?)을 한번 느껴보시길 추천합니다!



----------------------------------------------------------------------------------

상냥한 데이빗입니다.
상냥한 블로거님의 소통은 언제든 환영해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