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신청 과정 공개! (카카오애드핏 & 구글애드센스)

by INTP 빌런 2020. 11.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INTP 빌런입니다! 🤗

 

오늘은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신청"을 할 수 있게 되어 그 진행과정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글쓰기에 영.. 재능이 없는 슬픈 블린이(?)의 조촐한 블로그를 먼저 공개합니다 ㅎㅎㅎ

 

30일간의 블로그 운영 통계를 시원하게 공개!

 

티스토리 블로그 광고 신청은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아래 기준요건을 충족해야 하는데요,

 

✔️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 30일이 지나야 .

✔️ 티스토리 블로그 게시물이 20 이상이어야 .(공개 게시물 기준)

 

 

위 요건을 충족하고 블로그 "수익" 메뉴에 들어가보면 아래와 같이 광고를 신청할 수 있는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이 노란버튼 활성화를 얼마나 기다렸는지...ㅠ 30일간 참느라 힘들었다구.. 🤩

 

위 이미지에 AdFit 광고 연동하기 버튼을 누르면 바로 아래에 있는 광고 플랫폼 탭으로 이동됩니다.

여기서 먼저 kakaoAdFit 을 진행하고 그 다음 Google AdSense 연동을 진행해보겠습니다!!

 

 

1. kakaoAdFit 

카카오 로그인을 진행하면 kakao AdFit 회원가입 팝업이 나오는데, 약관동의 > 계정확인 > 정보입력 순서로 진행됩니다.

모든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다음으로 넘어가지 못하니 모두 이용동의 체크버튼 눌러주시고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kakaoAdFit 회원가입 화면

 

1-1.  가입을 진행할 카카오 계정을 확인 후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름과 카카오 계정도 공개할 필요는 없지만 투명하고 시원하게 공유하기 위해 과감하게 공개합니다!

 

1-2. 회원 가입에 필요한 마지막 절차, 이메일과 휴대폰번호 인증을 눌러 [가입]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메일 인증은 기입한 이메일로 인증번호가 오니 꼭 자주 쓰시는 이메일 계정으로 진행해주시면 편하겠네요^^;

(잘 안쓰는 이메일 계정 적었다가 비번찾는 번거로움이 추가될 수 있슴..ㅠ)

인증 후 [가입] 버튼을 누르면 가입이 완료되고 티스토리 수익센터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신난다!! 🥰

마지막 단계다... 후하후핳

 

 

1-3. 하지만 다시 메뉴로 돌아와보면 바로 승인이 아니라 심사 후 승인이라 다음주까지 기다려야겠네요..

이 결과는 다음주에 승인이 되면 결과를 바로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ㅎㅎㅎ 

 

다음으로 Google AdSense를 연동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 Google AdSense [연동하기]

 

연동하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Google 로그인을 진행하라고 합니다.

구글 계정을 선택하여 티스토리에 관한 여러가지 권한을 부여해달라고 하는데

원래 내 눈에 흙이들어와도 안되지만(?) 이번 한번만 허용해줍니다 ㅎㅎㅎ 🥰

모든 권한을 허용해주면 수익 메뉴 내 Google AdSense 내용이 바뀌어 내 티스토리 통계가 나오게 됩니다!

 

 

 

2-1. Google AdSense 연동 완료 후 상세보기 버튼을 누르면 연동된 계정 정보와 함께 통계와 광고 설정 화면이 나오는데요,

오오.... ㅎㅎㅎ 내 수익을 측정할 수 있는 관리페이지가 두둥!!! 

화면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광고를 설정할 수 있게끔 위치를 설정할 수 도 있습니다.

간단하게 광고 위치를 설정한 후 변동사항 저장 버튼을 누르면 적용이 완료됩니다!!

 

 

광고를 어디에 달까나~? ㅎㅎㅎ 신난다

 

이렇게 광고 설정을 하고 변경사항을 저장해도.. 구글광고가 붙으려면 시간이 좀 걸린다고 나오네요..ㅠ

지금은 광고가 나오지 않고 Google AdSense 라는 로고와 문구만 대기중인 상태입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여기까지구요 ㅎㅎㅎ

승인 대기 기간이 끝나면 곧 이어 글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자 이렇게 티스토리 블로그 광고신청 과정을 진행해보았는데요,

구글에서는 바로 승인을 해주었지만, 카카오애드핏은 과연 승인신청을 해줄지 미지수네요..

다음주에 결과가 나오니 지켜봐야겠어요 ㅎㅎㅎ

저처럼 광고 수익신청을 기다리고 계신 쪼렙 블로그 어린이(?)분들께 결과가 나오는대로 투명하게 공유해드릴테니,

다음편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려요, 

오늘도 행복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