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한경 테셋(TESAT) 2주 공부, 시험 결과는..? [리얼후기]

by INTP 빌런 2021. 5.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INTP 빌런 입니다! 😊

 

오늘은 “테셋 시험”에 대해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학사 졸업 및 학점 취득, 취업에 활용되는

 

"테셋 자격"

 

과연 얼마나 공부해야 할까?

 

직접 공부해 보았습니다 ㅋㅋ

 


 

때는 제작년..

'난 경영 좀 공부했으니까 잘 볼 수 있겠찌..."

라는 근거 없는 자신감??을 내세워 시험을 접수하고

테셋 홈페이지에 있는 내용을 쪼금 훑어본 후

보기 좋게 5급을 받은 치욕을 떠올리며...

 


 

학사과정 수료를 위해

학점이 필요한 제게는 17학점 이상이 필요한데,

테셋 자격증은 아래와 같이 학점이 인정된다고 합니다.

 

s급 (270점~300점) - 20학점

1급 (240점~270점) - 19학점

2급 (210점~240점) - 18학점

3급 (180점~210점) - 17학점

 

 


 

저는 당장 시험접수를 했고

시험일까지 약 20일의 시간이 남아있었는데

 

ebook으로 "2021 TESAT테셋 초단기 완성" 이라는

책을 구매해 앞부분만 살짝 읽어보곤

열심히 이모티콘을 그리느라(?) 잠시 시험을 잊었더랬죠...ㅋㅋ

(시험을 앞두면 다른게 재미있다는..)

 


 

문득 2주 남았을 때 휴대폰 푸시알람을 보고

"아... 맞다.. 큰일이다...!" 하고

시험공부를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어디서부터 공부해야할지 막막하더라고요...

 

ebook이라 눈이 아프다는 핑계로

위에 구입한 전자책은 쳐다보지도 않고

서점에 가서 해커스 문제집을 샀습니다.

(내 돈........ㅠ)

 

그리고 문제집을 펼쳤는데 아주 친절하게

10일 완성 학습플랜이 짜여져 있었습니다..ㅎㅎ

 


 

친절한 해커스에게 인사이트를 얻어

목표 달성을 위한 전략을 먼저 짰습니다 ㅋㅋ

 

1주일은 이론 및 개념,

1주일은 문제풀이 로 달려보자!  하고

아래와 같은 목표를 세웠습니당 ㅎㅎ

 


 

3등급 목표로 공부하면

좀 위험할 수 있으니

2등급을 목표로 공부를 하자!

 


 

이론의 양이 상당히 방대하니

한번씩 빠르게 훑어 넘기고

문제를 많이 풀어보는데 초점을 맞추자!

 


 

한 문제당 1분 25초를 넘겨선 안된다!

 


 

그래서 일주일 동안 유튜브에 올라온

테셋 강의 영상을 1.25배로 정주행 하고,

(너무경의 윤xx선생님 감사드립니다.. ㅎㅎ) 

 

구입한 해커스 책에 있는 이론, 개념 문제를 다 풀고

2회분의 모의고사까지 시간을 재면서 풀어보았는데

 

모든 문제를 열심히 풀면 약 60%가 틀렸습니다...

정답률이 약 40% 인 저는 스스로에게 실망스럽고 낙심했지만

그래도 남은 기간 최선을 다하자! 하고

 

시험 전날까지 한경 테셋 홈페이지에 올라오는

게시물을 최근 한달 이내의 것은 모두 읽고,

70선 문제도 다운받아서 다 풀어봤습니다 ㅋㅋ

 


 

멘탈관리를 위해 전날 수험표 출력 후 일찍자고

일찍 일어나 절반 이상 틀린 모의고사 문제집을 덜렁덜렁 들고

스타벅스에 가서 커피를 한잔 사서 시험장에 들어갔습니당

 


 

시험이 시작되고..

*제 나름의 대로 문제를 풀어가는데

"어라..? 생각보다 문제가 어렵지 않은데..?"

라는 느낌을 받으며

모든 문제를 풀고 시험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80문제 중 정답을 고르기 어려운 문제는 

약 10문제 정도 였습니다.

 


 

그 결과는.. 무려 2등급~!!!!

 

 

 


 

테셋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나름의 개꿀팁을 남기고 마무리하겠습니다 ㅋㅋ

 

1. 이론에 나오는 각종 그래프 및 계산

 

유튜브에 강의 영상 한번씩 보시고 이해만,

공식은 외울 필요가 없었음 (계산문제 1도 안나왔음)

 

 

2. 해커스 문제집 : s등급을 위한 책.

 

(문제를 풀어서 절반정도 맞추면 2급정도 나옴)

모의고사 2회 풀기 : 틀린문제 다시 풀고 개념정리 한번씩

 

 

3. 현재 기준금리 알고있긔 (100퍼 문제 나옴★★★★★)

 

여러분 제가 한문제는 맞추게 해드렸습니다..

 

 

4. 시험 전날 한경 테셋 홈페이지 살펴보기 (100퍼 문제 나옴★★★★★)

 

최근 업데이트 된 개념에 관한 문제가 게시물로 올라오는데 반드시 나옴

보너스로 한 문제 더 맞추세용ㅋㅋㅋㅋㅋ

(이 글이 삭제되면 한국경제가 이세상에서 저를 지웠다는 뜻이니 신고점...)

 

 

5. 문제집은 반드시 사서 풀어보세용

 

없는거랑 있는거랑 차이가 크더라구요..

 

 

6. 시험문제 풀때 꿀팁 (시간절약 꿀팁)

 

(1) 문제지에 답 체크하지 말고 OMR카드에 바로 답 체크✓ 하기! 

(컴퓨터용 싸인펜 말고 볼펜 체크는 상관없으니까유)

 

(2) "아, 이건 잘 모르겠는데?" 하는 문제는

OMR 카드 해당 번호에 별표하고 무조건 패스!

(그래야 시간을 아껴서 문제를 천천히 다시 살펴볼 수 있슴)

 

 

이상입니다 여러분~! ㅎㅎ

모두 원하는 등급받으시고 행복하세용 ㅋㅋㅋㅋ

화이팅입니다~!


 

상냥한 블로거님의 소통은 언제든 환영해요!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굿데이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