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Tool

마인드맵 & 브레인스토밍 앱 "Xmind"로 생각 정리하기!

by INTP 빌런 2020. 10.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INTP 빌런입니다! 😊

오늘은 생각이 많아 머리가 뒤죽박죽.. 스트레스 받을때(?) 사용하면 좋은 “Xmind” 앱 대해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인간은 하루에 약 4만가지의 생각을 한다고 하죠..🙄

 

아이디어가 불쑥불쑥 튀어나오고, 이것저것 생각이 많은 편이시라면 생각을 정리하는 습관이 참 중요할텐데요,

생각을 정리한다는 것이 말처럼 쉬운게 아니잖아요~? ㅎㅎㅎ

복잡한 머릿속을 정리하고 싶어 찾게된 생각 정리 도구, Xmind !

제가 참 좋아하는 앱인데 함께 보시죠..^^

 

앱스토어에서 무료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

 

Xmind 앱은 Window PC, 안드로이드, Mac OS, iPad OS, iOS 까지 전부 무료에 호환이 가능합니다! 

이 어마어마한 장점 때문에 제 맥북과 아이패드, 아이폰에 모두 설치되어있는 몇 안되는 앱이에요ㅎㅎ

iOS 기준 1500개 이상의 평가에서 평점 4.8의 최상위권 평점을 가지고 있으니 말 다했쥬,,? 🤗

 

다양한 OS지원, 어디서든 생각을 정리할 수 있도록 도와줘요!

 

생각을 정리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툴은 8개의 카테고리로, 30여개의 기본 템플릿이 제공됩니다!

그날 그날 나의 기분에 따라,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로 바로 선택해 정리를 할 수 있어요😉

테마, 색상, 폰트, 디자인 등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주시면, 대충 느낌이 오실거에요^^

 

 

무료 템플릿이 제공됩니다! 취향에 따라 서식을 모두 바꿀수있어요.

 

 

 

직관적이며 사용 방법이 넘나 쉽고 간편해서 좋아요!!

 

 

 

 

그냥 생각나는대로 마구 입력했을 때에도,

깔끔하게 목록으로도 볼 수 있어 공유하기도 편합니다!

 

 

저는 이 물고기표가 좋아요...ㅎㅎ 피쉬본다이어그램이라고도 합니다!

 

 

특정 형식으로 파일을 저장하거나, 이미지와 낙서를 더해 메모할 수 있는 기능 처럼

부가적인 서비스는 앱 내 유료 구매를 통해 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 6개월 49,000원

☑︎ 12개월 74,000원

(*iPad 내 앱스토어에서 확인한 가격입니다.)

 

웹 결제시 (Xmind 홈페이지 내 결제) 영어로 나와있긴한데 아래의 가격으로 표기됩니다.

☑︎ 39.99 / 6Months (10/27 환율 기준 45,224원)

☑︎ 59.99 / Year (10/27 환율 기준 67,841원)

 

모든 앱은 스토어 수수료 때문에 앱 내에서 구매하시면 가격이 더 비싸집니다. (구글스토어 & 앱스토어)

쉬운 예가 바로 유튜브 프리미엄이에요, 홈페이지에서 결제하는 것과 앱 내에서 결제하는 비용이 약 30% 차이가 납니다..😭

때문에 찾으시는 서비스의 홈페이지에서 구매가 가능하다면 가급적 홈페이지를 통해 구입하시는 것이 더 합리적입니다..^^; 

 

 

모바일 전용 요금제도 저렴하게나마 있긴 한데 휴대폰으로 쓰기엔 살짝 작아서...ㅠㅠ 노트북이나 패드로 하시는 게 좋아보여요!

 

 

업무용으로도 활용이 가능해요!

 

하지만 저는 무료 기능만으로도 충분히 저만의 생각을 잘 정리하고, 잘 활용하고 있답니다.

 

주로 책 내용을 정리하기도 하고,

떠오르는 생각을 마인드맵으로 그리기도 하고,

미팅시 시간의 흐름에 따라 어떤 키워드의 대화가 오고갔는지 메모를 하기도 하고,

'나'에 대해 그리고 '내 목표' 또는 '내가 스트레스 받는 것들' '내가 하고싶은 것들' 등등..

 

독서 후 핵심 요약!

 

저는 개인적으로 너무 잘 쓰고 있는 앱이라.. 데슐랭 스타 3개 드립니다..!! ⭐️⭐️⭐️

제가 써보고 좋다고 느끼지 않으면 누구에게도 추천하지 않습니다! 절대! 네버! ㅎㅎ

 

 

여러분도 공부할 때, 일할 때, 그리고 생활 속 아이디어까지 모두

"Xmind 앱"을 이용해 정리해보는건 어떠세요? ^^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려요, 

오늘도 행복하세요!

 

----------------------------------------------------------------------------------

 

상냥한 데이빗입니다.

상냥한 블로거님의 소통은 언제든 환영해요!

 

----------------------------------------------------------------------------------

 

 

 

반응형